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카톡사진 묶어보내기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카톡사진 묶어보내기와 같은 방법을 몰라 사진을 한 장씩 보내는 수고로움을 갖고 계십니다.
이렇게 되면 많은 사진 장수만큼 상대방의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게 되며 사용에 불편함이 발생하거나, 알림창 역시도 상당 부분 차지하여 차후 원하는 사진을 찾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튼 한 번만 클릭하면 몇십 장에 달하는 사진을 한 번에 전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모바일 버전 묶어보내는 방법
모바일로 사진을 보내기 위해 앨범란에 들어가야 합니다. 채팅을 치는 곳 왼쪽의 플러스 표시를 누르면 카메라, 선물하기, 캡처, 연락처 등의 다양한 탭이 뜹니다. 이 중에서도 [앨범]란을 클릭하면 됩니다. 보통 이렇게 탭을 클릭하면 하단에 사진이 한 줄로 나타나게 되는데, 편히 보기 위에 왼쪽 하단의 [전체] 버튼을 클릭해 앨범 페이지가 화면 전체를 가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의 [카톡사진 묶어보내기]가 보입니다. 이때 노란색 체크 표시가 뜨면 사진을 묶어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며, 만일 이것이 체크가 되어있지 않다면 사진을 낱개로 보내는 것이므로 표시를 해주셔야 합니다.
한 번만 체크하면 나중에 따로 표시를 안 해도 되므로 되도록이면 체크박스를 눌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보낼 만큼의 사진을 다시 누르면 사진에 번호가 뜰 텐데, 이는 사진이 전송되는 순서를 의미하므로 원하는 사진을 지정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PC 버전 묶어보내는 방법
다음은 PC버전에서의 카톡사진 묶어보내기 입니다. 우선 메신저 실행 후 왼쪽 하단의 톱니 모양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채팅]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의 옵션에서 [카톡사진 묶어보내기]를 눌러 활성화시켜 주시면 따로 앨범란에 들어가 체크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다르게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되면 기존 설정이 해지되는 경우도 있으니, 만일 앱 실행 시 자동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설정에 들어가 다시 한번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톡사진 묶어보내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과 PC 버전은 각기 카톡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이 다르니,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주의하여 설정하셔야 되겠습니다. 이는 한 번 설정해 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근에는 카톡으로 중요 거래처들과 프로젝트 자료를 주고받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그때 자료를 한 장씩 전송하는 것보다는 여러 장을 한 번에 보내면 깔끔한 이미지까지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설정을 잊어버려 한 장씩 보내 업무에 불편함을 초래하기보다는, 미리 설정해 두시어 편한 생활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자료
회사에서 이메일로 소통 잘 하는 방법